본문 바로가기

옥탑방 아이템

여러 번 빨아쓰는 마스크 일주일 사용 후기

빨아쓰는 마스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속해서 빨아쓸 수 있고, 오래 써도 귀가 안 아프면서, 피부에도 자극이 덜 가는 순면 마스크!!

쫀쫀이 마스크를 일주일 동안 사용한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마스크 없이 집 밖을 나가본 기억이 언제일까요..

정말 오랫동안 마스크를 끼고 살고 있네요 ㅠㅠ

 

저는 마스크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하기 시작했어요..

피부과에서 진료도 받아봤지만 소용없었어요

마스크에 의한 자극으로 생기는 트러블이라 치료에 한계가 있다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종류의 마스크를 찾다가 순면마스크를 알게 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빨아서 계속 쓸 수 있고 피부에 자극도 덜 가는 쫀쫀이 마스크를 샀습니다.

 

쫀쫀이 마스크 외피

 

쫀쫀이 마스크 내피

○ 제품설명

소개

제가 쫀쫀이 마스크를 선택한 이유는 판매자 분의 자신감 때문입니다.

 

1년간 판매한 15,000장 중 세탁 파손으로 인한 환불이 단 2건밖에 안됐다고 하네요.

세탁파손과 피부트러블 발생시 100% 환불을 약속!!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제품에 대한 리뷰도 상당히 좋더라구요.

리뷰를 보고 제품에 대한 신뢰가 더 상승했습니다.,

 

쫀쫀이 마스크는 외피와 내피의 재질이 다른데요

외피는 극세사원단으로 미세먼지와 비말, 유해균이 마스크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내피는 OCS100 인증을 받은 순면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드름과 피부염의 걱정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습기의 흡수도 빠릅니다.

다만 KF94가 아닌 KF80이라는 점이 쪼꼼 아쉽네요.

가격

저는 네이버에서 12,9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저는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했어요.

6개월 이상 빨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일회용 마스크 보다 훨씬 더 피부에 자극이 덜 가는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비싸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구성품

소형 비닐팩에 담긴 마스크와 마스크 가드, 여분의 마스크 끈이 있습니다.

마스크 가드는 구매할 때 증정품으로 오는데요,

사실 저는 좀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근데 숨 쉴 때 마스크가 코와 입에 달라붙더라구요;;

마스크 가드를 함께 사용해야 했습니다.

 

쫀쫀이 마스크 구성품

○ 장점

확실히 피부에 좋다

일주일 동안 마스크를 쓰면서 가장 좋았던 점입니다.

일회용 마스크를 쓸 때와 피부에 느껴지는 촉감부터 달랐습니다.

일회용 마스크는 보푸라기 같은 것들 때문에 얼굴이 가려웠습니다.

심하면 따가울 때도 있었는데, 쫀쫀이 마스크의 경우는 그런 증상이 거의 없었어요.

그러다보니 얼굴에 손이 가는 일도 없었고 자극도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귀가 아프지 않다

마스크를 오래 끼고 있으면 따라오는 증상!!

마스크 끈 때문에 귓등이 아프죠 ㅠㅠ

항상 귀 뒤에 마스크 끈 자국이 남아있었습니다.

심지어 빨개지거나 상처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쫀쫀이 마스크는 이름 그대로 마스크 끈이 쫀쫀합니다.

쫀쫀한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잘 늘어나고 말랑말랑해서 피부를 파고드는 일도 없습니다.

처음 제품을 받으면 끈이 묶여 있지 않아서 사용자가 직접 끈을 묶어야합니다.

이 부분이 귀찮지만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 단점

마스크 가드가 없으면 호흡이 불편하다

처음에 마스크 가드가 왔길래 굳이 필요할까 싶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 가드 없이 마스크를 끼니 호흡이 아주 불편했습니다 ㅠㅠ

숨 쉴 때 마다 마스크가 코와 입에 붙어서 힘들더라구요

결국 마스크 가드로 호흡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 괜찮아졌습니다.

리뷰에도 이 점을 불편해하는 분들이 계시던데 답변을 보면..

여름용보다 겨울용의 원단이 두껍고 힘이 있어서 들러붙은 현상이 좀 덜하다고 합니다.

저는 여름용을 구매했는데 다른 분들은 이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매일 세탁하는 것이 귀찮다

사실 면마스크를 구매할 때 각오해야 되는 일이기도 합니다.

면마스크는 위생 상 매일 세탁을 해야해서 귀찮으신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밤에 샤워할 때 마스크를 갖고 들어가서 손세탁을 합니다.

폼클렌징, 바디워시 등 피부에 닿았을 때 문제 없는 중성세제면 모두 괜찮기 때문에 몸 씻을 때 한번에 세탁한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