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국대 황소 황희찬의 나혼자산다 울버햄튼 라이프
코리안 황소의 나혼자 영국 산다!
프리미어리거 황희찬 울버햄튼 라이프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황희찬 선수가 나혼자산다에 출연했습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공격수 황희찬 선수는 지난 시즌 좋은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첫 시즌임에도 5골 1도움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올렸는데요 올 시즌도 코리안 프리미어리거로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활약하는 코리안리거들이 늘어나면서 축구선수들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을까 궁금했었는데요 이번에 나혼자산다에서 축구선수 황희찬 선수의 생활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동화 속 풍경 같은 울버햄튼
황희찬 선수의 라이프에서 중심은 역시 집이었는데요 황희찬 선수가 사는 곳은 울버햄튼의 테튼홀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울버햄튼은 런던에서 차량으로 3시간 정도 걸리는 곳으로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연고지이기도 한 곳입니다. 테튼홀은 울버햄튼 북서쪽에 위치한 마을로 동화 속에서만 나올 거 같은 아름다운 벽돌집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동네였습니다. 황희찬 선수가 동네 산책을 하면서 중간중간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면서 사진 찍을 맛 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말그대로 축구에 대한 열정과 자연이 어우러진 도시라고 할 만 했습니다.
특히 황희찬 선수의 출근길에 나온 '테튼홀 공원'은 정말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뻤습니다. 나무와 풀들이 빼곡하게 공원을 이루고 있어서 도시 속 숲과 같은 느낌을 줬고 공원에 수영장까지 있어서 동네 사람들이 모여서 수영을 즐기고 있는 모습에서 역시 유럽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테튼홀은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홈구장인 몰리뉴 스타디움에서도 가까운 곳이라 혹시나 나중에 황희찬 선수의 경기를 직관하는 기회가 온다면 꼭 한번 들리고 싶습니다. 워낙 예쁜 단독주택들이 많아서 에어비앤비 같은 서비스를 통해 숙소로 정해도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구단 최초 훈련시설 공개
이번 황희찬 선수편을 보면서 또 놀랐던 사실은 울버햄튼 구단이 구단 최초로 훈련시설을 공개했다는 것입니다. 사실 구단 입장에서는 자국 예능 프로도 아닌 외국 예능 프로그램에 구단 훈련시설을 공개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요 그럼에도 구단 내의 식당과 라커룸, 여러 훈련시설들을 공개했다는 것은 그만큼 황희찬 선수가 울버햄튼 구단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황희찬 선수가 영국 무대에서 더 큰 활약을 해서 손흥민 선수처럼 대한민국 축구의 위상을 높여 주기를 바랍니다 ^^ 황희찬 선수 화이팅!!